최근 들어 디지털콘텐츠 산업 분야에서는 엔터테인먼트, 공공, 안전•복지, 국방의료, 제조 등 타 사업 분야와 ICT 기술을 융합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융복합 콘텐츠가 차세대 콘텐츠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고 세계적인 수요 또한 상승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의 또 다른 방향으로 가상현실, 증강•혼함현실 등의 XR로 불리는 몰입형 콘텐츠와 기계학습에 기반을 두어 맞춤형 콘텐츠를 생성하는 지능형 콘텐츠의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본센터에서는 현실을 극사실적으로 모사하는 모의현실(SimulatedReality)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시뮬레이션 기반기술, 이를 이용하여 로봇과 드론, 1인 미디어, 교육, 멀티모달 콘텐츠 가시화 등의 융복합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성하는 기술에 관해서 연구하고 또한 이를 지능형 콘텐츠화하는 연구를 병행한다. 이를 바탕으로 4차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융합적이고 창의적인 고급 ICT 융복합 콘텐츠 인력을 양성한다.
2020.7.1.~2025.12.31.
Simulated Reality 콘텐츠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연구개발 및 고급인력양성
대학교수 | 참여 학생 | 산학협력 중점교수 | 전임연구원 | 산업체 | 합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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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부 | 석사 | 박사 | |||||
7 | - | 27 | 15 | - | 1 | 4 | 54 |
이노시뮬레이션 | 기업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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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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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에이아이 | 기업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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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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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ulated Reality 콘텐츠 구현을 위한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고급인력 양성
1.세부
2.세부
3.세부
4.세부
기술 경쟁력 강화 | 경제 산업 발전 | 선도형 인재 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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